아름다운재단 CI(Corporate Identity)는
여러 개의 씨앗이 나무로 자라 숲을 이루듯 사회 구성원 모두가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며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CI 색상은
세상을 따뜻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열매를 품고 있는 주홍빛을 띄고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CI는 2000년 창립부터 지금까지 아름다운재단의 얼굴로, 공동체로 묶어주는 연결고리로, 재단의 정체성· 의지와 개성을 표현하는 상징물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기본로고만 있는 CI로는 다양한 적용과 개발이 어려워 활용 가능성과 차별화를 염두에 두고 CI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드디어,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 매뉴얼 제작!



아름다운재단 CI에 대한 규칙을 정리한 규정집인 ‘CIP매뉴얼’은 CI의 체계적이고 일관적인 관리를 위한 기준이 될 것입니다.
한 눈에 아름다운재단임을 알아볼 수 있는 그래픽 요소로 대내외 모든 커뮤니케이션 산출물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아름다운재단 CI 응용디자인 항목>

 



아름다운재단 CI의 기본 디자인(Basic design) 항목은
기본로고, 심볼, 로고타입, 국영문로고체, 그리드시스템, 시그니춰(심볼마크와 로고타입의 조합), 공간규정, 색상규정, 전용서체, 금지규정, 패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응용 디자인(Application Design) 항목은
각종 서식류(명함, 편지봉투, 명찰, 팩스용지, 기부증명서, 내부공용서식 등)와 쇼핑백 등 패키지류, 티셔츠, 조끼, SNS 커버이미지, 현수막, X배너 등의 시각적인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포함하여 개발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CIP 매뉴얼 1페이지 축약본 다운로드

본 매뉴얼 축약본은 Identity System의 핵심을 이루는 기본편 (Basic System) 내용을 다루며, 기본편은 심볼마크, 로고타입, 전용색상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재단 CI를 사용하기 전에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름다운재단 CI를 변경하거나 왜곡할 수 없으며,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반드시 아름다운재단 홍보팀(02-6930-4542)에게 문의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름다운재단은 단 돈 1원도 정한 지원사업에 쓰이도록 기금을 분리하여 운용합니다. 또한 2백여 개의 기금은 사업비로, 운영비는 <아름다운재단만들기기금>으로 만 쓰인다는 거. 투명하게 운영하기 어렵지 않아요~ 나눔으로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어가는 길에 든든한 기부회원이라면, <아름다운재단만들기기금> 함께해 주세요.



 



둔정 경영기획국 홍보팀두은정 간사
홍보팀에서 일하는 마음은 새내기! 일꾼입니다. 세계는지금, 감수성, 프랑스식 육아, 마당있는 내집!

 


    

Posted by beautifulfund
: